본문 바로가기
간단,쉬운,요리

정또띠 만드는 법, 간단한 또띠아와 식빵 요리법

by 앨리앨리쓰 2020. 6. 9.
728x90
반응형


간단하게 정또띠 만드는 법이에요.

정또띠를 또띠아로 만들어도 되는데

식빵을 활용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정또띠 만드는 법


또띠아 요리법, 간단 정또디 만들기예요.

또띠아로 만들어도 맛있는 정또띠를 식빵으로 요리해도 좋아요.

또띠아도 바삭하고 식빵도 바삭해서 간식이나 간편하게 한 끼로도 맛있어요.

우유나 시원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는 정또띠와 식빵 요리법이에요.




정또띠 만드는 법, 간단한 또띠아 요리법과 식빵 요리


또띠아 2장, 식빵 4장, 계란 4개, 양파 1/2개, 슬라이스 치즈 4장, 식물성 버터, 설탕


정또디 만드는 법


통밀 또띠아로 정또띠 만들었어요.

진한 슬라이스 치즈를 사용하면 계란 노른자와 비슷해서 진한 치즈맛이 한층 더해져요.

정또띠가 더 바삭하게 보이는 건 통밀 또띠아라서 그런 것 같아요.


간단 식빵 요리


정또띠 만드는 법에서 또띠아 대신 식빵을 사용하면 바삭하고 버터 맛이 더 잘 나더라구요.

간단하게 앞뒤로 식빵만 덮어주면 되니까 금방 만들 수 있어요.



양파는 슬라이스 썰어서 찬물에 담가 매운 맛을 빼요.

슬라이스는 되도록 얇게 썰면 요리하기 좋아요.

2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빼주었어요.



또띠아는 기름기 없는 팬에 뒤집어가며 살짝 구워요.

너무 구우면 딱딱해져서 정또띠 만들 때 접으면 끊어질 수 있어요.



버터는 1/2큰술 정도의 크기로 썰어 둔 것을 사용했어요.

중불에서 버터를 녹이고 계란을 깨요.

중약불로 불을 조절하고 계란에 슬라이스한 양파를 올려요.

천천히 익혀주면서 슬라이스치즈도 올려요.



치즈 올리고나면 바로 또띠아로 덮어요.

계란과 함께 또띠아를 뒤집어줘요.

계란 위에 설탕 1작은술 보다 적게 뿌려주었어요.

설탕 양은 취향대로 뿌리면 돼요.

또띠아를 1/3 정도 접어줘요.



반대쪽 또띠아도 1/3지점을 접어준 후 뒤집어주었어요.

또띠아가 잘 붙어 모양이 잡히도록 두었다가 1분 정도 후 뒤집었어요.



치즈와 계란이 또띠아와 잘 붙어서 정또띠가 만들어졌어요.



이번에는 정또띠 만드는 법 그대로하면서 또띠아 대신 식빵을 사용할 거예요.

식빵 2장을 팬에 기름기 없이 구워주었어요.



정또띠 만드는 법 그대로 버터-계란-양파-슬라이스치즈 순서대로 만들어요.

또띠아 대신 식빵을 덮어주고요.

계란과 함께 식빵을 뒤집어요.



설탕을 뿌리고 식빵을 하나 더 덮어주고

프라팬에 남은 버터에 식빵을 양쪽으로 바삭해지도록 구웠어요.


또디아 요리법


또띠아로 만든 정또띠와 식빵으로 만든 정또띠예요.

정또띠가 또띠아도 맛있지만 식빵도 바삭하게 구워져서 약간 더 맛있었어요.


또띠아 요리법


치즈와 계란이 흘러나와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또띠아 요리 정또띠예요.


간단 식빵 요리


바삭한 식빵 사이에 치즈와 계란으로 한 끼 간편식으로도 좋아요.

아침에 만들어도 간편해서 먹기 좋고 간식으로도 충분한 정또띠 만드는 법이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정말 든든할 것 같아요.

주말 브런치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맛있고 편해요.

정또띠를 또띠아로도 식빵으로도 만들어 보세요.



[간단,쉬운,요리] - 홍루이젠 샌드위치 만들기, 대만 샌드위치를 집에서

[간단,쉬운,요리] - 단호박요리 찬밥요리, 밥알이 있는 단호박죽 만드는 법

[간단,쉬운,요리] - 또띠아요리법, 소시지 대신 또띠아 오리고기롤 만드는 방법

[간단,쉬운,요리] -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베이컨 치즈 쨈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쉬운,요리] - 입맛대로 만드는 샌드위치, 간단한 샌드위치 만들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