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쉬운,요리

닭가슴살 요리, 샐러드 대신 간단 닭가슴살 월남쌈으로 맛있게

by 앨리앨리쓰 2020. 6. 23.
728x90
반응형


닭가슴살로 요리하면 돼지고기나 소고기처럼 부담스럽지 않고

속이 조금 더 편안한 것 같아요.

요리하기도 닭가슴살이 약간 편하기도하구요.

퍽퍽하지 않게 만드는 닭가슴살요리 월남쌈이에요.


닭가슴살 요리


월남쌈은 담백하게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는 요리예요.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게 닭가슴살을 넣으면 부담없이 편하게 먹기 좋아요.

닭가슴살하면 약간 퍽퍽한 맛 때문에 어떻게 요리할까 생각하게 돼요.

월남쌈 넣을 닭가슴살을 맛있게 볶아주었어요.

샐러드 대신 먹어도 좋을 닭가슴살 월남쌈 맛있게 만들기예요.




닭가슴살 요리, 샐러드 대신 간단 닭가슴살 월남쌈으로 맛있게


닭가슴살 400g(3덩이), 노랑 파프리카 2/3개, 빨강 파프리카 2/3개,

맛살 140g, 부추 한 줌, 당근 1/2개, 소금, 후추, 식물성 버터, 맛술


닭가슴살 요리 월남쌈 만들기 재료


닭가슴살 월남쌈 요리에 소스는 간편하게 시판 소스를 사용했어요.

타르타르소스, 월남쌈소스, 칠리소스예요.

월남쌈소스보다 타르타르와 칠리소스가 더 맛있어요.

소스는 편하게 닭가슴살 월남쌈은 간단하고 맛있게 요리하면 되지요.



당근은 굵게 채를 썰어요.

재료들을 준비했을 때 파프리카와 비슷하게 보이는 두께면 돼요.

월남쌈에 당근을 넣을 때는 굵직굵직한 게 식감도 있고 좋아요.


당근은 기름을 1/2큰술 두른 팬에 소금 살짝 뿌려

싱거울 정도로 간을 해서 2분 볶아요.



맛살도 구워주고요.



월남쌈 만드는게 간단한데 닭가슴살만 약간 손이 가요.

닭가슴살을 길이대로 굵게 잘라요.

굵게 해주는 게 먹기 좋거든요.

월남쌈에 들어가는 재료 중 가장 굵어요.

닭가슴살은 열로 익혀도 다른 고기처럼 많이 줄지 않으니까

굵게 자른대로 나오는 편이에요.



닭가슴살에 소금 한 꼬집, 후추 약간을 넣어 밑간을 10분 이내로 해요.

오래 하지 않고 5분 정도만 해도 괜찮아요.

얇게 썰었고 바로 볶아도 간이 잘 배어있거든요.


그리고 닭가슴살 밑간할 때 맛살 1큰술을 넣었어요.

닭가슴살에서 날 수 있는 냄새도 잡아주고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면서 약간 단맛이 나서

닭가슴살 맛을 좋게 해주거든요.



닭가슴살을 볶아줄 때 식물성 버터 잘라둔 것을 한 조각 녹여주었어요.

버터 한 조각은 1큰술보다 약간 작은데 2/3큰술 정도 될 거예요.



중불에서 닭가슴살을 5분 익혀주고 강불에서 1분 정도 익혔어요.

닭가슴살만 먹어도 맛있게 볶아졌어요.


밑간 양념에 맛술과 볶을 때 넣은 식물성 버터가 닭가슴살을 맛있게 해줘요.



파프리카와 부추는 길이 맞춰서 잘르고요.

월남쌈 재료 준비가 되었어요.



재료가 두 접시에 나눠 놓아도 많지요.


닭가슴살 요리 월남쌈 만들기


소스는 시판소스로 아주 간편하게,

입맛대로 먹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를 준비했어요.

평소 냉장고에 소스가 많아서 각자 입맛대로 먹기 좋더라구요.


닭가슴살 월남쌈 만들기


라이스페이퍼에 준비한 월남쌈 재료 넣고 가볍게 말아주었어요.

닭가슴살이 가장 굵네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만든 건 아닌데 가볍고 먹기 좋고 든든했어요.

부추는 너무 큰 걸 사용했더니 좋지 않네요.

영양부추나 작고 연한 부추를 사용하는 게 좋아요.

간단하고 맛있어서 저녁 식사로도 가능한 닭가슴살 요리,

샐러드 대신 먹어도 좋을 닭가슴살 월남쌈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간단,쉬운,요리] -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물기없이 만드는 오이무침

[간단,쉬운,요리] - 김치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두부만 넣어 만드는 묵은지 김치찜

[간단,쉬운,요리] - 정또띠 만드는 법, 간단한 또띠아와 식빵 요리법

[간단,쉬운,요리] -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편하게 먹는 주말메뉴 부추소시지 김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