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쉬운,요리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

by 앨리앨리쓰 2020. 12. 10.
728x90
반응형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레시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예요.

돼지고기 넣은 순두부찌개를 간단하게 요린이도 만들 수 있게 했어요.

속이 꽉찬 듯 듬뿍 들어간 재료들이 있어서 밥에 얹어 먹어도 맛있겠더라고요.

맛을 조절할 수 있게 자세히 알려주던 백종원 돼지고기 순두부찌개예요.





백종원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레시피


순두부 1봉, 돼지고기 다짐육 반컵, 양파 1/2개, 대파 1개, 고추 1개, 계란 2개 물 두 컵,

다진마늘 1/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3큰술, 소금 1/2큰술,

국간장 1큰술, 식용유 5큰술, 참기름 3큰술, 후춧가루



백파더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 그대로 재료를 적어봤어요.

재료를 준비하고나면 백종원 레시피보다 약간씩 더 많더라고요.

순두부도 350g이라고 하는데 구입한 건 400g이고요.

돼지고기도 반컵이면 계량컵에 100ml 정도 되는데

저는 약간 더 넣어주고 만들었어요.


순두부찌개를 만들면서 맛을 보고 간을 맞춰주면 되니까

재료의 양이 약간씩 달라도 괜찮아요.


양파는 1/2개를 잘게 썰어주고 대파도 잘라요.



순두부찌개를 만들 팬에 식용유 5큰술, 참기름 3큰술을 넣어요.



팬의 기름이 예열되면 양파와 파,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어요.

수분이 없어지면서 기름이 보일 정도로 볶아요.

볶는 시간이 3분 정도 됐어요.



고춧가루 3큰술을 넣고 볶아요.



1~2분 볶아주면 빨갛게 고추기름이 나와요.

팬 바닥에서 다다닥 소리도 나고요.



물을 2컵 넣어주고요.



순두부를 봉지째 2등분하고 덩어리째 넣어요.



순두부는 숟가락으로 먹기 좋게 잘라요.



다진마늘 1/2큰술 넣고 국간장 1큰술을 넣어요.



소금은 입맛대로 넣어주면 돼요.

저는 1/3큰술 넣었어요.



맛을 보고 단맛을 추가하려고 설탕을 1/3큰술 넣었어요.

설탕은 입맛대로 빼도 돼요.



계란 2개와 고추, 후춧가루 약간 넣어주고요.



계란은 취향대로 노른자를 깨고 흐트려도 되고

노른자를 안 깨고 두어도 돼요.

하나는 노른자를 깨고 하나는 그대로 두었어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


돼지고기 순두부찌개를 먹을 만큼 뚝배기에 담았어요.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먹기 전에 노른자를 터뜨려주면 돼요.

맛있게 매콤한 맛과 부드러운 순두부가 맛있어요.

밥 한 공기 뚝딱 먹을 수 있게 진하면서 간단한 

백종원 레시피 순두부찌개예요.



[간단,쉬운,요리] - 돼지고기 김치찌개 간단하고 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간단,쉬운,요리] - 쉽게 끓이는 찌개, 참치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간단,쉬운,요리] - 청경채 사과 겉절이, 간단 반찬 청경채 요리하기

[간단,쉬운,요리] - 청경채 요리, 양송이버섯 청경채 덮밥 만들기

[간단,쉬운,요리] - 느타리버섯 요리, 스팸 두부조림 레시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