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쉬운,요리

김치 메밀전 만드는 법

by 앨리앨리쓰 2021. 7. 8.
728x90
반응형

 

김치 메밀전 만드는 법

 

김치전도 맛있지만 밀가루나 부침가루만 넣지 않고

메밀가루를 넣어 만들었어요.

메밀 100%라서 전 부치기 쉽게 부침가루도 조금 섞어준 반죽에

잘게 자른 김치와 쪽파를 넣었어요.

 

메밀가루라서 김치전이 더 바삭하게 부쳐진 것 같아요.

김치에 쪽파까지 넣으면 색도 내주니까 좋더라고요.

 

 

 

 

 


김치 메밀전 만드는 법

 

김치 1컵, 쪽파 2대, 메밀가루 1컵, 부침가루 1/3컵

묵은 김치를 잘게 잘라서 1컵 준비해요.

 

메밀부침가루가 아니라 메밀 100% 가루라서 부침가루를 섞었어요.

메밀가루 1컵, 부침가루 1/3컵을 넣고 물도 같은 양으로 넣어요.

 

반죽이 잘 풀어지면 김치와 쪽파를 넣어요.

 

잘 섞어주면 김치 메밀전 반죽이 완성돼요.

메밀전 반죽에는 부침가루도 약간 넣었고

김치까지 있어서 따로 간을 해주지 않았어요.

입맛에 맞게 간장을 따로 곁들이면 되니까요.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한 국자씩 넣어서 펼쳐줘요.

 

쪽파를 김치 메밀전 위에 뿌려주면 완성된 전이 더 예쁘더라고요.

 

앞뒤로 바삭하게 김치 메밀전을 부쳐요.

 

얇게 부쳐줘도 맛있고 약간 도톰해도 메밀가루라서 바삭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작은 팬에 작게 부쳐서 1인 1전을 먹으니까 딱 맞아요.

작아서 전의 끝까지 바삭하게 잘 부쳐졌어요.

부침가루만 넣어서 만들었던 것보다

메밀가루 넣은 김치전이 더 맛있었어요.

 


[간단,쉬운,요리] - 탕수만두, 탕수육 소스 만들기

[간단,쉬운,요리] - 양배추 요리, 양배추 롤 쌈밥 만들기

[간단,쉬운,요리] - 참치볶음밥 레시피, 참치치즈밥 참치캔 요리

[간단,쉬운,요리] - 두부튀김 두부요리 만들기

[간단,쉬운,요리] - 두부를 바삭하게 두부김밥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