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쉬운,요리

초간단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by 앨리앨리쓰 2020. 1. 25.
728x90
반응형


누구나 만들기 쉬운 콩나물무침 초간단 레시피예요.

기본 반찬으로 짧은 시간에 만들고 바로 먹기 좋아요.

쉬운 나물무침이지만 누구나 좋아하고 잘 먹는 반찬이기도 해요.

백종원레시피에도 엄청 간단하게 되어 있네요.


초간단 콩나물무침


아삭함으로 먹고 싱겁게 만들어서 듬뿍 먹어도 부담 없는 콩나물무침이에요.

깔끔하게 콩나물무침을 만들고 쪽파 약간과 홍고추를 올려주었어요.




초간단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콩나물 200g, 다진마늘 반 작은술, 파 약간, 소금 반 작은술, 올리고당 반 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참깨



콩나물은 뚜껑을 열고 삶을 거예요.

콩나물이 잠길 만큼 물을 부어요.

소금을 1작은술 넣어 끓는 물에 4분 삶아요.

삶은 콩나물은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빼요.



콩나물에 양념을 간단하게 바로 넣어요.

소금 반 작은술, 다진마늘 반 작은술을 넣어요.

파를 넣고 참기름을 1작은술 넣어요.


콩나물이 평소에 덜 맛있었다면 올리고당을 반 작은술 넣어보세요.

콩나물 맛이 약간 부드럽게 되는데 아주 조금만 넣어야해요.

나물무침에서 단맛이 나게 되면 맛이 반감되거든요.


참깨를 뿌리고 콩나물을 무치면 돼요. 


초간단 콩나물무침


그릇에 담고 예쁘게 하려고 냉장고에 있던 홍고추를 얇게 썰어 올렸어요.


초간단 콩나물무침


간단해서 콩나물무치는 과정도 짧네요.

잘 삶아서 아삭한 콩나물이면 요리가 반 이상 끝난 거예요.

간단하지만 편하고 맛있는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이었어요.


간단한 반찬으로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